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왁스 코인 시세 분석과 전망 및 내생각

by 머니대박 2022. 8. 9.

왁스 코인 전망

왁스 코인 전망

오늘은 왁스 코인 WAXP의 호재와 전망 그리고 시세를 알아보고 과연 투자해도 괜찮은 코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가 많아 하락했고 이더리움을 포함 한 다른 알트코인들도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대장주는 좀처럼 소식이 없고 알트코인들은 상당히 위험한 코인들이 많지만 생각보다 상승을 보여주는 현상이 발견되어 상승의 원인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알아보자는 취지입니다.

왁스 코인 호재

올해 초 왁스 코인 WAXP에 AMAZON이 생태계에 참여한다는 호재가 떴습니다. 일단 대체 왁스가 어떤 코인이며 어떤 연관성이 있어서 아마존과 협업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왁스는 게임상에 있는 아이템과 장비, 각종 수집품들을 NFT로 적용하여 판매하는 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주목받던 코인답게 NFT를 테마로 하고 있는 알트코인인데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어느 정도 감이 오실 겁니다. MMORPG 게임에는 소비하여 사라지는 단발성 아이템뿐만 아니라 장비와 제작을 위한 재료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강하고 희소한 장비나 아이템일수록 게임 내 가치도 당연히 높지만 그런데 온라인 게임은 유저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게임 안의 노력보다 현금을 통해 빨리 강해지고 싶은 사람들도 있는데 그래서 높은 가치의 장비를 현금으로 환산하는 현금거래가 성행했습니다. 그런데 국내 게임들은 게임 아이템의 현금거래를 형식적으로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거래 방법이 없습니다. 아이템과 현금을 동시에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템마니아, 아이템베이 등 중간에서 거래를 중개해 주는 중개 거래소를 통해서 거래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이지만 그런데 왁스는 정식으로 플랫폼에 장비를 NFT 화 시켜서 거래할 수 있게 구축했습니다. 복잡한 중개거래소를 거칠 필요 없이 게임 아이템을 게임 내 경매장에 올려두고 거래하는 것처럼 장비를 올려두면 WAXP코인으로 사고팔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작년에 NFT와 함께 P2E 게임이 엄청나게 주목받았고 P2E는 페이 투언 의 약자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대표적으로 위메이드의 미르 4가 있습니다. 저도 한때 관심을 가지고 P2E 게임을 접해보았습니다. 게임 안에는 여러 가지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코인을 받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초보자 시절에는 클리어할 수 있는 퀘스트가 많이 없습니다. 빨리 강해질수록 보상을 얻을 기회가 많은데 여기서 사람들은 게임 장비를 거래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 기회비용이라고 생각하고 돈을 투자하여 코인으로 장비를 구입하여 사용한다면 캐릭터의 성장이 빨라지고 당연히 보상이 많은 퀘스트에 도달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이후 퀘스트를 통해 보상으로 코인을 받거나 장비를 얻거나 아이템을 얻어 판매하여 코인을 벌게 됩니다.

탄소중립 코인으로 인정받은 왁스 코인

이것을 가능케 해주는 플랫폼이 바로 WAXP 코인의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AXP은 지분 증명 시스템을 활용해 거래할 때마다 발생하는 탄소 양이 매우 적어서 친환경 플랫폼을 운영하여 탄소중립 코인으로 인증받았습니다. 게다가 아마존이 WAXP와 협력한다는 것 자체가 세계 유통시장을 장악하는 굴지의 기업도 가장 자산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WAXP의 전망이 굉장히 기대되는데 WAXP의 규모를 알아보기 위해 상장된 거래소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히 전 세계 최고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있고 후오비 등 각종 글로벌 거래소와 업비트 같은 국내 거래소에서도 유통되고 있습니다. 거래량을 보면 한국 업비트의 거래량이 50% 정도 잇고 바이낸스가 30% 정도라고 합니다. WAXP의 전망은 긍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지금 NFT가 작년보다는 하락세라고 하지만 메타버스와 NFT는 땔 수 없는 사이입니다. 메타버스나 향후 3년 안에 수백 배의 성장을 보여줄 것이라는 전망이 많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살아날 것으로 보입니다. WAXP는 작년에 엄청나게 떡 상한 코인입니다. 역시나 NFT의 영향입니다. 대부분의 NFT 코인들이 이때 많은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비트코인에 상승장이 오면서 시세가 1200원 대의 시세까지 올랐는데 역시나 단기간에 상승을 보여준 코인이라 하락을 맞아서 500원 대까지 내려갔는데 지금은 국내 거래소 기준 160원 대의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는 WAXP의 전망을 굉장히 좋게 보고 있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메타버스는 현재 진행형으로 발전하고 있고 P2E 게임도 앞으로 더 게임성을 갖추고 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P2E의 유행으로 게임성이라고는 없고 그저 자동으로 켜 두기만 해도 채굴이 되는 양산형 P2E가 나오면서 하락세를 걷고 있지만 세계 유명 개발자들이 아직도 P2E 가능성을 보고 개발에 전념하기 때문에 새로운 개념의 게임다운 게임이 나온다면 크게 유행할 것입니다. 물론 지금 당장에 투자하기에는 암호화폐 시장이 어렵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