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가상화폐 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과 내생각

by 머니대박 2022. 8. 8.

가상화폐 전망

가상화폐 전망

안녕하세요 매일같이 코인 시장을 분석하는 일반인 전문가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시장을 분석해보겠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출시 이후 줄곧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왔습니다. 당연히 모든 유형이든 무형이든 자산이라는 것의 가격이 오를 수도 있고 내릴 수도 있고 변동하는 것이라지만, 다른 재테크 수단에 비해 오르고 내리는 폭이 상당히 크고 빈번하게 이루어진다는 특이한 차트를 지니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자산으로 인정받은 가상화폐

부동산 시장은 간혹 조정이 있을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꾸준히 우상향 성장을 한다고 볼 수 있고, 주식 시장의 경우에는 주춤하는 상황도 있지만 경제가 성장해 나감에 따라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화폐 시장의 경우 세상에 나온 지 불과 10년 조금 넘은 시간이고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한 시기와 국내에 유입된 시기는 6~7년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는 사실상 가상화폐 자체가 가치를 전혀 인정받지 못하고 관심도 끌지 못했는데 말 그대로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도 않는 무형의 자산이 지금과 같은 시세를 형성할 것이라고는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상화폐 시장을 대표하는 비트코인이 국내에 정착하기 시작할 즈음에는 무서운 기세로 가격이 폭등하기 시작했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된 시기에는 수백 만원 정도의 시세를 형성하게 되었지만, 이후 폭등을 거듭해 2천8백만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가격을 가지게 됩니다. 해가 바뀐 것도 아니고 불과 몇 달 만에 엄청난 폭등이 발생했기 때문에 언론에서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도 가상화폐라는 것에 대한 의견을 내기 시작했고, 이를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투기나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는 와중 비트코인 시세는 하락세로 접어들며 엄청난 폭락을 경험하게 되었고, 다시 떡상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상화폐 시장이 여기서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엄청난 시세를 형성하며 투자자를 열광시킨 비트코인

그러나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다시 한번 상승하기 시작했고 상당한 기대감을 모았지만 이내 다시 기세가 꺾이고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던 중 2020년 10월부터 시작된 상승세는 끝없이 올라갔고 결국 8천만 원을 넘기는 엄청난 시세를 형성하며 투자자들을 열광시키기 충분했습니다. 이후 급락이 있었지만 곧 다시 반등해 기존보다 더 높은 고점을 달성하는 등 짧은 시간에 엄청난 변화를 일궜는데 이후 작년 말부터 올 상반기 내내 폭락세를 면치 못 하고 있고, 고점 대비 70% 이상 시세가 빠진 2천만 원 중반대에 한동안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지난달에는 약간의 미국이 금리 인상을 예상보다 한 단계 낮춰서 올렸기에 이에 대한 피드백으로 3천만 원 수준까지 깜짝 반등을 하기도 했지만 이전 시세에 비한다면 아직 한참 낮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올 상반기에는 루나/테라 사태와 더불어 이더리움 사건까지 엮여 하락세를 더욱 가중시켰다고 볼 수 있는데 단순히 시세가 떨어진 것을 넘어 가상화폐 시장의 신뢰가 무너진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마저 들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하반기에도 추가 금리 인상 이슈가 남아 있고,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인플레이션 바람과 가상화폐 시장에 더해지는 규제 때문에 당분간 반등의 요소를 찾기 어렵다고 할 수 있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 시장 투자자들은 이전의 경험을 되돌아보며 다시 상승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준비한 가상화폐 전망은 여기까지이고 다음에는 더 좋은 종목을 들고 오겠습니다.

댓글